처음으로 차를 가지고 광장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위치가 시내인만큼 주차 요금 각오는 했고요.
그런데 가장 가까운 광장시장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아래에서 지도를 먼저 확인해 보세요.
1. 광장시장 주차장(종묘공영주차장)
가는 길
내비게이션에 ‘종묘공영주차장’을 입력합니다. 입구가 조금 복잡한데요.

사거리에서 종로 3가 방면으로 조금 가다보면 오른쪽에 입구가 있습니다. ‘골드게이트’라는 가게를 끼고 우회전을 하고, 다시 바로 좌회전을 해야합니다. 바닥에 ‘입구’라는 글자가 보이시죠? 저 곳이 주차장 입구입니다.

쭉 따라 들어가면 주차장 입구가 나옵니다.

이용 요금
종묘공영주차장은 24시간 운영하며, 기본 요금은 5분에 400원입니다. 추가 요금도 5분당 400원입니다.
시장을 둘러보다 보면 아무리 빨라도 1시간이죠. 1시간을 주차하면 4,800원, 2시간에 9,600원이 됩니다. 저공해(50%), 장애인(80%), 국가유공자(80%), 경차(50%)로 등록된 차량은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됩니다.
요금 자세히보기👆전기차는 충전하면 1시간 무료 적용되며, 설이나 추석 연휴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나 어르신과 함께 가는 경우, 요금을 내더라도 이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유모차를 이용하는 아이라면 주차장 입구로 진입하기 전에 아이와 다른 보호자가 먼저 내리는 것을 추천해요. 주차장에서 나오는 길이 계단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 광장시장 가는 길
시장으로 걸어가기
주차장에서 나오면 시장으로 가는 길은 5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사거리로 가서 길을 두 번 건너면 바로 광장시장 입구가 나옵니다.
시장에서 걸어오기
시장에서 나와 다시 주차장으로 오면, 나왔던 입구로 다시 들어가면 됩니다. 아까 주차장 입구 오른쪽에 계단이 있으니 그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차를 가지고 갔기 때문에 막걸리를 마시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으나… 아이와 함께 시장을 둘러보는 재미는 상당했습니다. 외국인이 많아서 재밌어하기도 했고, 먹거리가 풍부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는 만 원 정도 주차요금을 낼 각오를 했는데, 무료로 이용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즐거운 시장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저는 성균관대학교 새천년홀에서 공연을 본 후 이곳을 방문했는데요. 이 동선 좋더라고요! 일정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thought on “광장시장 주차장 무료 이용 후기(가는 길, 요금, 이용 시간)”
Comments are closed.